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바질 키우기와 효능

딸아이 숙제로 씨앗심기 숙제가 있어서 급하게 다이소를 방문했습니다.
방울토마토 심고 싶어 해서 찾는데 방울 토마토씨만 있는 건 못 찾고 바질이랑 같이 들은 게 있어서 저도 같이 길러보게 되었네요.
씨앗 심고 새싹 나는데 5~6일 정도 걸렸어요.
7일 이상 걸린단 분 많았는데 날이 따뜻해서 일찍 난 거 같아요.

바질 새싹 동글동글 정말 귀엽지 않나요?
얼떨결에 심게 됐지만 은근히 귀엽고 자꾸 눈이 가네요.
피자에 올라간 시금치 같은 푸른 식물이 바질이었더라고요.

바질은 민트과 식물로 프랑스나 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이용된다고 하니 저도 어떻게 먹는지 한번 알아봐야겠어요.

바질의 효능에는 두통, 신경과민, 구내염, 진정, 살균, 건위, 강장효과, 불면증 등에 좋다고 하네요.

신경 많이 쓰면 생기는 증상들이네요.
요즘 신경 쓸 일 많아 머리도 좀 아픈데 맛있게 먹고 몸에도 좋은 바질 열심히 키워볼게요.
식물 잘 못 키우는 똥 손이지만 사랑 듬뿍 줘서 잘 키워서 맛나게 먹고 이쁘게 감상해 보려고요~^^

이건 방울토마토 새싹이에요.
이건 정말 일주일 만에 싹이 나왔어요.
방울토마토 빨리 달려서 따먹고 싶다고 벌써 난리 났네요~ㅋㅋ